좋은글

울산광역시 교육청 꿈키움 멘토단 역량강화 워크숍 기사

한경옥 2016. 5. 27. 17:14

학업중단예방센터 꿈키움멘토단 역량강화 워크숍 § 교육청 소식 §

2016.05.25. 10:00

복사 http://blog.naver.com/us_edu/220718685012

번역하기 전용뷰어 보기

울산광역시교육청은 학업중단예방센터에서는 524() 울산YWCA 2층 강당에서 울산 꿈키움멘토단 40여명을 대상으로 학업중단예방 꿈키움멘토단의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꿈키움 멘토단은 학업중단 위기학생을 위한 순수한 자원봉사 성격의 활동으로, 현직교사, 전문직업인, 학업중단 위기극복 성인, 대학생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학업중단 위기학생에게 자신의 경험담과 조언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학업을 계속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학업중단 위기학생들을 만나는 멘토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나누며 멘토링 활성화방안을 논의하고, 학업중단예방에 대한 인식 개선과 위기학생 적응력 등 지도대처방안 등 역량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역량강화교육으로 한경옥(울산참살이 진로교육)대표는 날자~우리함께 날자꾸나!”라는 주제로 멘토의 동기강화를 통해 멘티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현시키고 자신을 가치 있는 존재로 인식하여 학업중단위기 극복과 진로방향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이어지는 이은정(울산통합예술교육연구소)사무국장의 그림과 이야기를 활용한 관계형성이라는 주제로 학업중단위기학생과의 관계형성에 어려움을 놀이를 통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직접 배우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멘토들의 전문성향상과 역량강화에 큰 힘이 되었다.

 

워크숍에서는 학업중단 위기의 학생들에게 1:1 개인 또는 집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 실제와 꿈키움멘토들의 마음가짐 등을 안내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꿈키움멘토단의 위기학생관리 및 멘토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울산의 위기청소년들이 그 보살핌을 받아 학업중단을 예방하여 학교에서의 적응력을 높이면서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자라는데 현격한 기여를 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